모바일 메뉴 닫기
 

교양교육

Basic Liberal Education

자율선택

UCJ1135 연세대학합창(랩콰이어) (Yonsei University Choir(Lab Choir))
서양 음악사의 작곡가들이 남긴 합창 작품을 직접 탐구하고, 합창지휘 전공자들의 지휘 실습, 강의, 합창단 훈련 방법 등의 체험을 통해 경험 학습(Learning by doing)을 지향하고자 한다. 또한 합창단으로 지원한 타 전공생들은 음악.예술 및 협동성을 통해 각자의 분야에 더욱 창조적이며 타인의 장점들을 발견하는 능력으로 공동체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다. 재즈 전문 지휘자 박칼린이 지휘한 `남자의 자격` 프로그램 이후로 각 지역에서 프로 및 아마추어 합창단에 대한 관심이 많이 일어났다. 무엇보다 전문적인 합창 작품에 대해 함께 배움으로서 보다 성숙한 음악 문화 향유의 분위기를 함께 만들어가기를 지향한다. 또한, 전문적인 발성 강의(Vocal Building Method) 부분을 첨부하여 음악을 전공하지 않은 타 전공의 학생들이 계속적으로 발성을 개선하고 음악적인 지식을 향유하고, 앞으로 음악을 사랑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고자 한다.
UCR1016 라이프아카데미(LIFE ACADEMY)
이 교과목은 다양한 전공의 학생들이 동일한 공간에서 건전한 학습 공동체를 이루며 함께 배우고 생활하는 RC교육의 장점을 살려 하우스와 연계하여 개설된다. 독서와 실천을 통해 바른 인성, 융·복합 능력, 창의력을 함양하여 섬김의 정신을 실천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기를 기대하며, 독서, 토론, 특강, 멘토링, 탐구활동, 발표회 등을 통하여 실천력을 가진 바른 인재들로 성장하는 것을 돕고자 한다. 특히 이 교과목은 동원육영재단의 후원으로 타 대학이나 기관들과 교류하며 그 자원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