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교양교육

Basic Liberal Education

Residential Education

UCR1005 RC English Reading & Discussionv
RC에 거주하는 English Residential Fellow 교수가 저녁시간에 학생들과 함께 영어로 토론하며 학생들의 영어 듣기/말하기 실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수업이다. 사회, 윤리, 과학, 환경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하여 단편소설, 기사, 희곡 등의 짧은 글을 읽거나 영상을 보고 대화를 하게 되며, 분반에 따라 교수님과 학생들이 서로 상의하여 특정 테마를 정하여 한학기동안 다양한 각도에서 토론을 진행하기도 한다. 이를 통해 영어로 대화를 하고 학문적 견해를 나누는 능력을 향상시킨다.
UCR1007 Yonsei RC101
신입생들에게 대학의 본질과 대학생이 된다는 것의 의미에 대하여 스스로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성공적인 대학생활과 미래를 위한 학업계획 설계를 목표로 한다. 더 나아가 Residential College 교육환경을 바탕으로 연세의 비전을 공유하는 연세인으로서, 세계시민의식을 갖춘 미래 지도자로서의 자질을 함양하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UCR1009 RC 공동체 리더십
Residential College에 참여하는 Residential Assistant의 공동체 리더십 능력 향상을 위해 RC의 개념과 RC 사례 연구를 포함하여 소통, 대인관계, 공동체개념, 창의성, 사회적공헌 등의 이론과 방법론을 소개하고 실습을 통한 이해를 도모한다.
UCR1013, 1014 RC 자기주도활동Ⅰ, Ⅱ
신입생들의 공동체 의식 함양과 역량개발을 위하여 RC 교육을 받는 동안 RC교육원에서 제공하는 전체 프로그램, 하우스정규프로그램, 자기주도프로그램에 학기당 12시간 이상 참여하도록 한다.
UCR1015 사회참여(Social Engagement)
이 과목은 학생들이 지역 사회 이웃을 돕는 봉사뿐만이 아니라 과거와 전혀 다른 양상의 21세기 사회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함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리더로 교육함을 목표로 한다.